전체메뉴

>LG소개>사회공헌>글로벌 사회공헌

SNS 공유하기

사회공헌 글로벌사회공헌

LG는 건강, 교육, 문화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는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LG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계의 환경 ▪ 빈곤 ▪ 질병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
을 맞추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계열사별로 글로벌 자원봉사 및 지역사회
활동을 활발히 전개
하고 있습니다.

지구환경대상 후원 - LG전자

지구환경대상 후원 커팅 사진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유엔환경계획(UNEP : UN Environment Programm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2010년부터 3년간 ‘지구환경대상’을 독점 후원하고 있습니다. 환경 분야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이 상은 유엔환경계획 최고 영예의 시상 프로그램으로 2005년 시작되어 지난 4월 5회째를 맞았으며, 국제 환경이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 정책과 기술 혁신을 독려하고자 유엔환경계획이 제정했습니다.

정치, 사업, 과학기술, 시민사회 등 전 세계 각 분야에서 대중 인식을 높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개인과 단체에 시상하고 있으며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 모나코 알버트 2세 왕자, 항공사진 전문작가로 유명한 프랑스 사진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 등이 이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특히 정책리더십, 과학/혁신등 4개 분야 및 특별상 시상이 이뤄진 2010년 시상식은 서울에서 개최된 B4E(Business for Environment Summit: : 환경을 위한 글로벌 기업정상회의)에서 진행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백신연구 개발 및 보급 - LG전자

백신 연구개발 및 보급을 위한 후원활동 단체사진

LG전자는 아시아 및 아프리카 빈곤국가들의 환경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국제 백신 연구소 (IVI, International VaccineInstitute)의 백신연구개발 및 백신보급 승인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빈곤국가의 환경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국제백신연구소(IVI)에 콜레라, 뎅기열 등의 백신 연구개발 및 보급을 위한 후원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08년 탄자니아 잔지바르 지역의 5만 여명에게 콜레라 백신을 접종하였습니다. 또한 2009년에는 내열성 콜레라 백신연구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인도, 방글라데시, 아프리카 사하라 이남의 국가들에게 콜레라 백신이 보급되었습니다. LG전자가 국제백신연구소와 함께하는, 질병퇴치를 위한 백신사업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빈곤의 악순환을 해결해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아 퇴치 캠페인 - LG전자

아프리카 어린이 단체 사진

LG전자는 기아로 고통 받는 1억 9천 5백만 명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국경 없는 의사회의 ‘기아 퇴치 캠페인’(Starvedfor Attention)을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국경 없는 의사회가 펼치고 있는 기아 퇴치 캠페인은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영상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국경 없는 의사회에 50만 달러의 기부금을 지원하고, 이 영상회에 사용될 인피니아 TV를 후원합니다. 뉴욕을 시작으로 토론토, 밀라노, 로마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기아 퇴치 캠페인 영상 전시회에서는 기아로 고통받는 세계 7개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7편의 다큐멘터리와 사진앨범을 인피니아 TV로 상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전시회에 사용된 인피니아 TV는 향후 경매로써 판매되며, 그 수익금은 다시 기아 퇴치 캠페인에 사용됩니다.